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 현황을 한눈에 조망하고, 행복도시만의 특별한 도시가치를 느낄 수 있는 ‘밀마루전망대’와 ‘행복도시 홍보관’이 추석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홍성덕)는 추석명절 연휴기간(9.14~9.18) 동안 세종시 어진동(1-5생활권) ‘밀마루전망대’와 세종시 세종리(S-1생활권) ‘행복도시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추석 당일(15일)에는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추석명절 기간의 운영방침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중앙행정기관과 정부출연연구기관 이전 등 1단계 개발사업이 차질없이 마무리되고, 올해부터 자족기능 확충 등을 위한 2단계 개발이 본격화 되면서 도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행복도시 건설 현황을 직접 살펴보기 위한 관람객들의 방문이 많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밀마루는 옛충남 연기군 남면 종촌리의 지명으로 낮은 산등성이를 의미하며, 이곳에 세워진 전망대는 지난 2009년 3월 개관해 금년 8월말까지 44만여명이 다녀갔다.


한편, ‘행복도시 세종홍보관’은 연면적 4,000㎡에 지상 3층 규모로 금년 2월 개관하였으며, 행복도시의 건설개요와 우수한 자연환경·문화·교육·주거환경 등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내 최초로 도입된 도시특화사업들을 전시하고 있다.


이곳에는 공동주택·교량·상업시설 특화 등을 비롯해 도시문화상업가로(어반아트리움), 도시상징광장 등 행복도시의 차별성을 상징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밀마루전망대 안내실(044-862-8845)이나 행복도시 세종홍보관 안내실(044-867-7911~2)로 문의하면 된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