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3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진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전국위원회 모두발언에서 "국민의 세금은 집권 여당이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곶감 빼먹듯 쓰는 꿀단지가 아니다"라면서 "여당 대선후보는 '위로'를 말할 때가 아니라 '책임'을 말할 때"라고 밝혔다.


심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뜬금없이 국민 1인당 100만원의 재난지원금 지급을 언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29일 기자들에게 "코로나 초기에 가계 지원, 소위 재난지원금 또는 재난기본소득 금액을 최소 1인당 100만원은 되지 않겠느냐고 말씀드렸다"면서 그러나 그동안 지급된 것은 국내총생산(GDP) 대비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 턱없이 적다면서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도 기자들과 만나 "1인당 100만원은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현재 48∼50만원 가까이 지급됐다"면서 "코로나 국면에서 추가로 최하 30∼50만원은 (지급)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 민주당과의 후보 단일화 여부에 대해 "'단일화'는 역사적 시효가 끝났고, 양자 대결 구도는 양당 독재의 또 다른 이름"이라며 선을 그었다.


이어 "대선 앙자 대결에는 제3의 시민의 자리할 공간은 없는 만큼, 수많은 보통 시민들의 마이크를 단호히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후보 측은 11월 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