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뉴스
발행년월일 : 2019-09-17 23:01:58
로그인회원등록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국제유도관계자 초대 인터뷰..."이번 무예대회 정말 큰 의미 있다"
▲ (왼쪽부터) 이탈리아통역, 국제유도연맹 카타 위원회 위원장, 조직위 대변인, 아시아 유도연맹 회장

 

 

=[이성근 기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가 6일째로 접어든 4일, 충주체육관에서 유도경기가 시작됐다.


충주종합운동장 프레스센터에서 유도경기가 시작되는 4일에 유도 세계선수권 대회 동시 개최에 따른 관계자를 초대해 인터뷰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프랑코 카펠 레티'(남.82세.이탈리아)국제유도연맹 카타위원회 위원장과 ,'오바이드 알 안지(남.64세.쿠웨이트) 아시아유도연맹 회장이 참석했다.


'프랑코 카펠 레티' 위원장은 2018년 스즈키 유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유도 10단에 등단했고, 유벤티나에서 축구선수로 활약한 적 있는 평생을 유도와 교육적 가치에 헌신한 인물이다.


'프랑코 카펠 레티'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초대 감사하다. 한국 음식이 맛있었다"고 말하고 "이번 대회는 올림픽과 같은 성격의 대회가 아니지만 무예대회는 정말 큰 의미가 있고 특히 유도 정신이 한국의 유도정신에 부합되기에 가치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충주에서 세계선수권대회(카타종목)가 열리는 것에 대한 질문에는 "전 세계의 유도대회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도 똑같이 의미있다"며 "많은 나라에서 많은 선수들이 참여해서 큰 의미가 있으며 특히 이탈리아, 멕시코에도 이 대회가 열렸는데 이번에 한국에서 열리는 것이 가장 큰 대회다"고 말했다.


그는 "일본 선수들이 우수하지만 유럽 선수들의 실력도 많이 향상되고 있으며, 한국 선수들도 우수한 선수들을 많이 늘고 있다고 본다“며 ”2002년 카타르 이후에 경험이 다양해 졌기에 향상된 모습을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오바이드 알 안지' 아시아유도 연맹회장은 인사말에서 "먼저 만나서 반갑고 초대에 감사하다. 카타위원장, 국제유도연맹 사무총장, 이시종 도지사 등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무예마스터십에서 세계선수권을 진행하는데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는 "이 대회에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서 왔고 그럴 의지가 있다"고 강조했다.


'오바이드 알 안지' 아시아유도 연맹회장은 아시아 유도연맹 부회장을 거쳐 2007년 아시아유도연맹회장을 맡고 있으며 국제유도연맹 부회장도 겸임하고 있다.

 

기사입력시간 : 2019-09-05 01:58:20
글쓴이 : 한국인터넷뉴스 이성근 /  [한국인터넷뉴스 이성근]의 다른기사보기
최중웅의 시각 more...
자유한국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열기가 고조되고 ... /한국인터넷뉴스 최종웅
이광호 칼럼 more...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6일, 국회 심사경과... /한국인터넷뉴스 이광호
포토뉴스
 ▲  [포토뉴스] 크라쉬 금메달...기쁨의 '세리머니'
 ▲  [포토뉴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태권도 자유품새경기 베트남 1위
 ▲  청주랜드, 한가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  김병우 충북교육감, 개학철 학교급식 특별 점검 나서
 ▲  청주시청생명산악회 ‘2019 청원생명축제’ 홍보
 ▲  촌골 체리 완전 '대박'
충청권 뉴스
한범덕 청주시장, 조은누리양 실종으로 난리인데 여름휴가 떠나.. 시민들 '비난'
청주시청생명산악회 ‘2019 청원생명축제’ 홍보
[기자수첩]시민단체 ‘푸른세상’ “2020도쿄올림픽 안정성에 문제 있다”...개최지 변경요청
제천경찰서, 반부패 대토론회 개최
진천군 기자실 폐쇄 촉구 기자회견
변재일 의원, "오창에 지역 AR·VR 제작거점센터 구축"
충북 미세먼지 문제..."제천, 단양 빼면 저감 안돼"
변재일 의원-김성태 의원, 국회 양자정보통신포럼 성황리 주최
괴산군의회, 일본 수출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문 채택
동충주역유치화합릴레이.. SNS 캠페인 “기적 울려”
가장많이 읽은 뉴스
노동부,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16일 부터 시행
9인승 승용차·소방차도 캠핑카로..튜닝규제 대폭 개선
퓨리어, 미세먼지 30분만에 퇴치.. 전자파 5초만에 흔적 없애
'경제보복' 일본 규탄 촛불집회, 전국적으로 번져
조경태 의원,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대표발의
팬티만 입고 충주도심 활보 남성, 경찰 추적
수서~광주 복선전철 예타 통과
세종시에서 코나 전기차 충전중 화재 발생.. 전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아베정부 경제보복 강력 규탄
환경운동연합 "후쿠시마 산 식재료 도쿄올림픽 선수촌 공급 반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