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읍?면 지역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침독서활동 참여 학생에게 간편식을 제공하는 라이브레드(Libread) 프로그램을 운영학교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이브레드란 도서관(library)과 빵(bread)이 결합한 합성어로 지적 에너지를 제공하는 독서활동과 신체적 에너지를 제공하는 아침 간편식 제공을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아침 일찍 등교하여 교실에서 시간을 보내는 학생 중 아침 식사를 거르는 학생에게 간편식을 제공하면서 독서활동을 겸하게 하여 아침 공복에 따른 정서불안을 해소하고 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도모하기 위해 기획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하반기 면지역 6개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라이브레드를 시범운영하였으며, 올해에는 세종시청의 재정적 지원으로 읍지역 중학교까지 확대하여 총 8개교*를 운영한다.

* 조치원중, 조치원여중, 연동중, 연서중, 금호중, 전의중, 부강중, 장기중

일찍 등교하여 아침 독서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빵, 샌드위치, 씨리얼, 우유, 과일음료 등 간편식 먹으며 독서활동을 함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얻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라이브레드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독서습관을 형성하여 학력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