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미술관 부설기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가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제11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입주 대상은 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 경험이 없는 만 20세 이상 국내외 미술작가로 레지던스 프로그램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작가 상호 간 발전적 교류를 도모하는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작가다.

모집분야는 평면과 입체, 설치, 뉴미디어아트, 평론, 공공프로젝트 등이다.

희망자는 3년 이내의 작품 포트폴리오 15점과 작가 경력 증빙서류를 갖춰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www.cjartstudio.com) 온라인 창구로 신청하면 된다.

입주기간은 장기입주 1년, 단기입주 3∼6개월이다.

입주 작가는 2017년 4월 20일부터 2018년 4월 15일까지 단기작가는 3~6개월, 장기작가는 1년간 입주하게 된다.

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는 아티스트 릴레이 프로젝트, 입주작가 공동 워크숍, 공공 프로젝트, 외부지역 연계전시인 브릿지 프로젝트, 오픈스튜디오, 원더풀아트 청주 등의 다양한 작가 지원프로그램과 시민미술체험 수업이 운영된다.

김수자 청주시립미술관장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는 국내외 스튜디오와의 입주 작가 교환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예술 세미나를 개최, 해외 지역과의 다각적인 예술문화 교류 등 입주작가들에게 작업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의 곳인 만큼 입주 공모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