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중앙도서관(관장 김성곤)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다 같이 놀자, 책과 함께'라는 주제로 제4회 '충북도서관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독서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성장을 위한 교육·문화의 장을 제공하고자 열리는 북 페스티벌에는 도내 공공도서관과 독서교육 우수추진학교, 출판사 등 45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북 페스티벌은 10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강연마당’으로 김상근 동화작가, 김재한 웹툰작가, 성석제 소설가, 나태주 시인 초청강연회가 진행된다.

공연마당에서는 원평중과 충북고 학생들의 밴드공연, 사직초 방송댄스 공연, 에듀앙상블의 색소폰 연주, 우쿨렐레 연주회, 인형극 ‘별이 된 오누이’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전시마당에는 독서사진 수상작 '손안애서(愛書)', 세계 화폐 전시, 원화전시가 이뤄진다.

체험마당에는 도서관에서 유물을 발굴 체험하는 ‘나는야 꿈꾸는 고고학자’, ‘책으로 그린 나만의 투명가방 만들기’ 등 독서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며, 독서교육 우수 추진학교 6개교의 학생독서활동 전시도 볼 수 있다.

출판사가 참여해 팝업북 전시와 사운드북 체험을 할 수 있고, 충북상업정보고 학교기업에서 만든 간식과 충북재활원보호작업장에서 베이커리류를 판매하는 벼룩시장도 마련된다.

이와 더불어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전래놀이 체험과 책이랑 캠핑놀이, 북스북스 선물보따리, 내마음속 컬러링북 등 다양한 독서체험도 진행된다.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행사내용은 중앙도서관(267-45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김주옥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