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시종)는 7월 4일 서울 외신지원센터에서 TV리포트(대표이사 장은성), ㈜디스패치뉴스그룹(대표이사 이명구)등 2개 인터넷신문사와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TV리포트, ㈜디스패치뉴스그룹은 관련 홈페이지에 배너 설치, 홍보동영상 게시 등 홍보 가능한 모든 방법을 활용하여 본 행사를 적극 홍보하기로 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시종 조직위원장은 “올해 세계 최초로 열리는 이번 무예마스터십을 무도분야에서 올림픽에 버금가는 최고권위의 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인터넷 언론사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협약을 맺는 이들 인터넷 신문은 1일 페이지뷰가 약 150만명에 이르고, 네이버?다음?네이트에 가장 많이 노출되며, 페이스북 팔로워수가 국내 1위로서 무예마스터십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얼마 남지 않은 행사의 인지도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유관기관?단체와의 인적 네트워크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무예로 하나로! 무예로 세계로!’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 7일간 청주체육관 등 청주시 일원에서 60개국 2,100여명의 전 세계 무예 종목별 고수들이 국가대항으로 실력을 겨루는 세계 종합 무예올림픽으로 치러진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