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달 24일과 지난 1일 양일간 세종누리학교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전국특수교육정보화대회에 세종시를 대표하여 출전할 선수 선발을 겸한 제4회 세종특수교육정보화대회를 개최했다.

특수교육정보화대회는 장애학생들의 정보화기기 활용능력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장애학생들이 정보화 기기 부분에서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발하는 한편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대회는 한글타자,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의 정보경진분야와 팡야, 마구마구, 다함께 붕붕붕, 모두의 마블 e스포츠분야로 치러친다. 특히, e스포츠 분야 “모두의 마블” 경기는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함께 상호교류를 하며 경기가 진행된다. 또한,“다함께 붕붕붕”경기는 장애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을 이루어 진행된다.

대회의 e스포츠 분야에 참가한 학생은 “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 온 만큼 힘을 합쳐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경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세종특수교육정보화대회의 각 종목 우수자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9월 6일 더케이경주호텔에서 치러지는 제14회 전국 특수교육 정보화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 김주옥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