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상당지구협의회는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회장 성영용)는 14일, 2층 강당에서 지난 한 달 간 모금한 톨게이트 모금액을 청주시 초?중학생 40명에게 장학금 4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기금은 지난 한 달 간(2015. 1.2~ 1.31) 상당지구협의회에서 청주IC에서 진행한 톨게이트 모금을 통해 조성되었으며, 청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초?중학생 중 어려운 가정환경에 있는 학생들 40명을 추천받아 장학금 10만원씩 총 4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상당지구협의회 봉사원들, 장학금을 받는 청주시 초?중학생 40명이 참석했다.


김귀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상당지구협의회장은 “지난 한달 간 톨게이트에서 모금한 금액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하여 더 많은 충북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는 매년 초 1월 한 달 간 청주시에 있는 4개 톨게이트(청주, 서청주, 남청주, 오창)에서 청주시 4개 지구 봉사원들이 톨게이트 모금을 진행하고 있으며, 톨게이트 모금액은 충북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이광호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