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의 상품에 대한 소비자 마케팅이 한층 강화 되었다.


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괴산군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온라인 쇼핑몰 구축·운영 최종보고회를 가지고 온라인 쇼핑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 10월부터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으로 총사업비 2000만원을 투입해 괴산군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온라인 쇼핑몰 구축사업을 추진했으며 괴산몰(goesanmall.com)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을 선보였다.


쇼핑몰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지역이미지를 최대한 살린 친환경 농업군의 이미지를 높인 녹색 바탕에 개별 업체 명칭, 대표, 상품 등을 상세히 설명 하여 소비자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검색기능을 키워드검색, 분류검색, 상품검색 등 기능을 강화 시켰으며 상품전시를 카테고리별, 기획 상품, 묶은상품, 신상품, 추천상품, 할인상품 등 소비자 입맛을 높였다.


군은 지속적인 쇼핑몰 관리를 통하여 신속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쇼핑몰의 신뢰도 향상을 통하여, 판매량 증가등 농가소득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방침이다.


쇼핑몰 구축으로 입점농가별 매출현황, 고객현황, 정산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고객마케팅에 대한 전략 수립 및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상품개발을 통한 매출액 증가가 기대된다.


쇼핑몰은 회원 교육 후, 내년 1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뉴스, 키워드광고 등 온-오프라인상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예정이다.


괴산군은 괴산몰 쇼핑몰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 김주옥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