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홍규)는 27일 괴산군 장연면에 위치한 동막골 꾸찌뽕농원에서 도시민과 함께하는 ‘웰컴투 동막골 꾸찌뽕 팜파티(Farm Part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팜파티는 지난 7월 12일 청안면 ‘개미네 농가’ 팜파티 개최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도시민들을 농장에 초대해 파티를 통해 농촌과 농가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농산물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팜파티에는 동막골 꾸찌뽕 농원의 주작목인 꾸찌뽕 홍보를 위한 재배과정 설명과 꾸찌뽕 화분 전시, 꾸찌뽕 소면, 꾸찌뽕 차, 뽕잎나물, 뽕잎장아찌 등 다양한 꾸찌뽕 가공품을 도시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꾸찌뽕을 이용한 인절미 만들기, 발효액 담그기,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도?농이 함께 어우러진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팜파티 참가자들은 농가에서 직접 재배 생산한 농산물과 꾸찌뽕으로 조성된 농장을 견학할 수 있으며, 성악과 국악 문화공연과 상품이 걸려있는 퀴즈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농가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농가의 새로운 도?농 교류의 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팜파티를 통해 지역농가와 소비자간 신뢰를 쌓고 농촌의 다원적 기능과 문화적 감성, 건강한 먹거리를 매개로 한 만남의 공간과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에 ‘손이야기 공방 팜파티’, ‘흙사랑영농조합법인 팜파티’, ‘알토팜 팜파티’를 개최해 도·농간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만남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 이희승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