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MB정부가 일방적으로 밀어붙인 청주공항 민영화 사업추진이 졸속매각 실패라는 오명과 함께 국민들로부터 큰 질타를 받았다.


졸속행정으로 추진된 청주공항관리(주)와의 수의계약은 매각대금 납부기한을 넘기는 해프닝으로 마감했다.


이에 충북참여연대는 5일 성명을 통해 "정부는 충분한 자기반성과 사과 없이 국민여론을 무시하고 또다시 청주공항 민영화를 재추진하는 것으로 드러나 충북도민은 물론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박근혜 정부가 출범하기 4일 전에 정부와 한국공항공사는 용역을 통해 이미 청주공항 민영화 재추진이 확정되었다는 언론의 보도에 대해 "우리는 실패한 정책을 무리하게 재추진하는 정부의 입장을 이해할 수 없으며, 비난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의 뜻에 반하는 민영화는 절대 추진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줄곧 해왔다. 전 정부의 미숙한 결정을 그대로 따르기 보다는 박근혜대통령이 했던 약속은 본인이 책임지는 현명한 판단을 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도 했다.


참여연대는 "그간 갈지자 행보로 비난을 받아왔던 충북도의 명확한 입장정리"를 요구했다.


이어 그들은 "충청권 자치단체와 적극 공조하여, 실패한 민영화 재추진을 철회하도록 특단을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촉구했다. / 최영준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