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로 이전할 정부기관의 변경고시를 실시하겠다고 밝혀 세종시 원안건설에 시작을 알렸다. 지난 5일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가 세종시 대안 심의 기구로 출범한지 6개월여만에 업무를 해체한 바 있다.


이날 정 총리는 중앙행정기관 이전 변경 고시와 청사 건축공사를 비롯해 광역도로 건설, 도시기반 건설 등 세종시 건설 사업이 향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세종시 건설을 원활하게 진행하려면 내년도 예산이 부족하다는 우려에 의견이 나오고 있다.


자유선진당 권선택 원내대표는 7일 당 5역 회의에서 “금년에는 1조 2백 7십 1억원이 필요한데 3천 3백 2십억이 부족한 6천 9백 59억만이 책정되어 있다.


내년도 1조 2천 4백 3억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까지 행복도시 건설청에서 기획재정부에 요청한 것은 약 8천억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는 이날 "세종시 원안을 확실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예산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하고 이명박 대통령은 “국회 의사를 존중한다는 차원에서 세종시 원안 추진과 명품도시 건설 한다”는 대국민담화를 다시 한번 촉구하기도 했다.


정 총리는 이날 간부회의에서 "세종시 수정안이 국회에서 부결된 것은 매우 안타깝지만 이제 정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법 취지에 맞게 세종시를 잘 만들어가기 위한 후속조치를 밟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행복아파트 500세대 추가건립과 경로 복지관 100세대 추가 건립은 수정안 성사 여부와 관계없이 약속한 바 있다며 지역주민과 한 약속은 모두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밝힌 정 총리의 세종시 원안복귀 발언은 세종시 건설에 탄력을 받을것 으로 예상된다. 당초 원안대로 세종시로 이전할 행정기관은 9부2처2청으로 2014년까지 이전을 완료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 한국인터넷뉴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