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교육의 보수-진보 단체들이 교육 현장에서 일고 있는 학교폭력 생활기록부 기재 등, 쌍방이 첨예하게 맞서면서 갈등이 증폭되고 있다.


전교조 충북지부는 12일 도교육청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교과부가 추진하는 학교폭력 생활기록부 기재는 이미 처벌받은 학생을 또 다시 기재하는 것은 교육적이지도 않고 합법적이지도 않다"고 주장하고 "법률적 근거 없이 아이들에게 주홍글씨로 5년, 10년간 새겨 넣는 것은 초법적인 발상"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충북도교육청은 교육자치 정신에 입각해 교육현장과의 소통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에 충북교총은 전교조의 학교폭력 학생부 기재 거부를 강력히 비난하고 나섰다.


이에 앞서 충북교총은 11일 "정부의 학교폭력 학생부 기재는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전교조와 일부 진보 교육감들은 피해 학생의 보호와 인권을 먼저 생각하지 않고 가해 학생의 인권을 운운하며 학생부 기재에 반발하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다고 했다.


한편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와 학교학부모연합회는 12일 청주 올림픽 기념 국민생활관에서 한마음 결의대회를 갖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모두 만족하는 학교를 만들려면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도내 일부 단체가 추진하는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단호히 반대한다"며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규정에 따른 올바른 학칙 개정으로 교육 안정화 노력, 학교폭력 예방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결의했다. / 하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