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는 22일 동부창고 6동에서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이행 세부실행계획 종합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26일 4개 분과, 40명의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이 위촉된 이후 각 분과별 평가위원들은 민선 8기 청주시장 공약의 구체화 과정에 참여했다.


8월 12일까지 진행된 각 분과별 회의에서는 시민 친화적인 공약 추진방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심의의견을 제시했고, 부서에서 적극 검토해 반영될 수 있도록 활동했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 기본 개요, 재원 세부내역, 조정내역 등 공약 현황과 40개 공약, 88개 이행과제를 시정 방침별로 정리해 12개의 약속으로 나눈 공약사업 목록을 바탕으로, 분과위원회별 총평과 함께 공약사업별 세부 보고를 실시해 전반적인 공약 내용을 살펴보고 그 완성도를 점검하고자 기획됐다.


주재구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장은 “그간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들은 시민의 입장에서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관련 부서는 적극 검토해 오늘 보고된 것처럼 공약 사업내용들이 더욱 풍성해졌다”며, “앞으로 4년 동안 평가위원들은 시민의 대표로서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는지, 얼마나 탄력적으로 운영되는지 점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오늘 종합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관련 부서에서 최종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한 후 8월 말 공약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