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2022년도 농촌지도사업 예산을 전년 대비 7.1% 증액된 465억 원 확보하여 농촌현장에 투입한다고 밝혔다.


특히, 국비 예산이 포함된 시범사업의 증가율이 지난해 대비 16.1%로 증액된 333억 원으로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다.


금년에 추진하는 주요업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및 치유농업 등 신기술 보급, 과수화상병 등 병해충 선제적 방제, 경쟁력 있는 청년농업인 육성 등 다양한 업무가 추진된다.


이와 같은 사업을 통해 농업·농촌에 새바람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분야별로 투입될 핵심 사업으로는 ‘저탄소 식량작물 재배기술 현장확산 모델 시범사업’,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등의 신기술 시범사업 88억 원, 지역농촌 지도사업 활성화 지원 97억 원,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 사업 69억 원, 새기술 보급사업 75억 원 등이다.


이러한 충북농업 발전을 앞당길 다양한 사업들은 분야별로 역량을 겸비한 농업인이나 마을, 영농조합 등에서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할 수 있으며, 투입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해당 사업마다 신청 조건이 다양하므로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증은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는 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또는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 권혁순 국장은 “2022년도에도 변함없이 시군농업기술센터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시범사업을 수행해 신소득 창출 및 농업인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