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국회도서관과 청주시 도서관평생학습본부는 19일 오후 1시 청주시립도서관에서 지식정보 공유와 독서문화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지식정보자원의 공유와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고 지역 간 지식정보 격차를 해소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신지식 정보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상호협력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협약내용으로는 청주시 전체 도서관에서 기존 시행하고 있던 국회 전자도서관과의 자료 공유 서비스 확대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 및 문화예술 관련 행사 공동추진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교육적인 협력을 통해 직원의 직무 능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풍경섭 도서관평생학습본부장은 협약을 통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정보공유를 유도하고 만족도 높은 도서관 사업을 추진하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시민 독서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호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청주시 도서관평생학습본부 산하 16개 도서관이 더욱 편리하게 국회전자도서관의 지식정보 자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지역 간의 지식격차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을 기쁜 마음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