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고종현)가 12월에 코스맥스바이오(주), MS바이오텍(주), 바디텍메드(주)와 산학협력체결로 111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채용 약정을 기준으로 졸업생 100명 기준 392%의 취업처를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12월 초 제천에 있는 코스맥스바이오(주)(대표이사 김경수), 충북 음성에 있는 MS바이오텍(주)(대표이사 주동관), 춘천에 있는 바디텍메드(주)(대표이사 최의열) 등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재 육성과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으로, 바이오식품과 학생 6명과 바이오제약과 학생 3명을 품질관리·제조, 개발 분야에 채용을 약정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과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강사 특강 등 현장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의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우선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현재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산학협력 기업체는 물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하는 기업에서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코스맥스바이오(주)는 최상의 건강기능식품의 연구, 개발 및 생산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해온 건강기능식품 ODM?OEM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150여 개 업체에 약 1,000여 품목의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고 있다.


MS바이오텍(주)은 건강보조식품, 특수영양식품, 추출가공식품, 인삼식품 등 제조업체로 국내 유수의 대학·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건강을 위한 우수한 소재들을 발굴·연구하여 제품화해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