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청주시 흥덕도서관팀이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길 위의 인문학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흥덕도서관은 2019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돼 ‘나길 찾기 키워드! - 몸?마음?정신’이란 주제로 인문학 강연과 탐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참가자를 모집하는 2차 프로그램은 ‘논어라는 특별한 여행기’란 주제로 논어를 완성된 성인의 말씀이 아니라 자기 길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던 청년 공자의 자립보고서로, 또한 중년의 나이에 여행길에 올라 온갖 고초를 겪는 여행기로 새롭게 읽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차 강연은 논어, 청년 공자의 자립보고서, 2차 강연은 공자와 여행: 귀가 순해질 때까지로 오는 6월 5일과 12일 두 차례에 걸쳐 지하 문화교실1에서 진행된다.

탐방은 오는 6월 19일 ‘유학의 산실인 서원을 찾아서’란 주제로 광주 월봉서원을 찾아 선비의 하루 유생복체험을 통해 삶과 학문을 일치시킨 고봉 기대승의 삶을 배워볼 예정이다.


강연 접수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탐방은 강연 2회 참여자에 한해 강연 마지막 날 현장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043-201-42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