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2차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2차 조사는 1차 조사에 이어 2017년 4월 28일부터 5월 26일까지 4주 동안, 총 1,130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점수 산정 방식은 1차 조사와 동일하게, 중국인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여부, 전반적인 만족도, 추천의향에 대한 태도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산정했다.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1, 2차 조사결과에 관한 시상식은 7월 3일(월)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소비재 부문 한국의 명품

△남성화장품 설화수 △기초화장품 숨37도 △한방화장품 설화수 △마스크팩 메디힐 △영양크림 후 △비비크림 헤라 △아이섀도우 3CE △립스틱 3CE △클렌징제품 이니스프리 △소주 참이슬 △과자 초코파이 △여성의류 스타일난다 △여성의류 MIXXO △영유아복 알로앤루 △아웃도어의류 노스페이스 △아이웨어 젠틀몬스터 △여성가방 MCM △기저귀 하기스


▲내구재 부문 한국의 명품

△전기밥솥 쿠쿠 △원액기 휴롬 △공기청정기 삼성 △청소기 LG △헤어드라이어 유닉스


▲서비스 부문 한국의 명품

△관광명소 N서울타워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 △스키파크 용평리조트 △호텔 롯데호텔 △비즈니스호텔 롯데시티호텔 △헤어샵 리안헤어 △쇼핑센터 코엑스 △전자전문점 삼성디지털프라자 △뷰티스토어 올리브영 △화장품로드샵 이니스프리 △치킨전문점 교촌치킨 △떡볶이전문점 신전떡볶이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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