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뉴스
발행년월일 : 2021-12-01 08:22:57
로그인회원등록
HWPL,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컨퍼런스 개최
- 지구촌 평화 위한 국제법 제정의 초석 마련
▲ 민간 평화단체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 주최한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1주년 기념식’이 18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각국 전·현직 대통령·총리, 주요 국제법 전문가, 92개국 종교·청년·여성 지도자 등 회원 5만 7000여명이 모였다. (사진제공: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세계적인 평화단체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은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1주년 기념식’ 이튿날인 19일 오전 9시,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경기도 소재 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된 컨퍼런스에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은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초안을 일부 발표했다.
 

지난해 종교대통합 만국회의에서 전·현직 대통령, 청년, 여성을 비롯한 법조계 인사들이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발의 동의서에 서명한 이후 전 세계 각국 국제법 전문가들의 협력으로 작성된 결과물이다.


이번 국제법 초안은 국제적 무력 분쟁의 포기에 관한 조항을 강화하고 이를 확실히 준수하도록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이번 시도는 무력분쟁을 평화적인 수단으로 해결하자는 의도로 시작된 것으로 법조계 인사들뿐만 아니라, 청년, 여성, 언론 등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이만희 대표는 “지금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여러분이 주역” 라며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이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이루는 역사의 빛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여성평화그룹 김남희 대표는 “1주년 기념식이 HWPL의 핵심사업인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위한 법안을 마련하는 본격적인 논의의 장”이라며 “국제법 초안 발표는 만국회의 이후 평화의 역사의 큰 획을 긋는 일”이라고 말했다.
 

국제상업중재위원회 케미차 위원은 기조연설에서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안을 통해 우리는 더욱 평화롭고 번영한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 대표하는 여성과 청년 여러분들의 협력이 세계평화를 위한 변화에 꼭 필요로 한 재료”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더욱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여성과 청년을 보호하는 법안 틀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데에 있어 HWPL은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우리가 이 법안이 비준된 세상을 상상해본다면, 누구나 희망 가득 찬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민간 평화단체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 18일 오후 경기도 교육연수원에서 ‘전쟁 종식 세계 평화 국제법안 제정을 위한 촉구 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이만희 대표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이 컨퍼런스에는 국제법 전문가들을 포함한 각국의 정치·청년·여성·종교 지도자 300여명이 참가했다. 전 세계에 생중계로 송출되는 가운데 전·현직 국가수반과 다수의 청년, 여성, 종교지도자들이 참가해 평화의 일에 마음을 모았다.
 

컨퍼런스 이후 19일 오후 1시에는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초안 회의가 국제법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국제법 초안 회의에서는 세계 국제법 전문가 11명이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초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법 초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 뒤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은 세계적인 국제법 석학들로 구성된 11명의 국제법 전문가를 ‘HWPL 국제법 평화 위원’으로 위촉했다. HWPL 국제법 평화 위원들은 자국으로 돌아가 초안을 발전시키는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국제법 컨퍼런스와 국제법 초안 회의 모두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와 ㈔세계여성평화그룹(IWPG)회원들이 청중으로 참가했다.


이는 청년과 여성그룹이 전날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지지 및 촉구 서명서에 협약한 실질적인 결과였다.


특히 HWPL 국제법 평화 위원회에 의해 마련된 초안에는 전쟁과 분쟁 속 생명을 잃는 비극과 더불어 그 중 대다수가 청년과 여성임을 언급하고 청년과 여성의 평화에 대한 역할을 강조해 청년, 여성 지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이만희 대표와 협력단체인 ㈔세계여성평화그룹 김남희 대표는 국제법 조항에 무력분쟁을 막는 것에 관한 내용을 명문화하는 것이 세계평화를 이루는 기본적인 단계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이만희 대표는 세계적 평화 운동의 실천으로 국경, 인종, 종교, 사상을 초월해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동참에 호소하고 각국의 법관·정치·종교 지도자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고 있다.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1주년 기념식은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을 통해 평화의 세계를 후손들에게 유업으로 물려줄 수 있는 실질적인 움직임과 성과를 보여줬다. / 김주옥 기자

 

 

 


 

기사입력시간 : 2015-09-21 08:28:54
글쓴이 : 한국인터넷뉴스 김주옥 /  [한국인터넷뉴스 김주옥]의 다른기사보기
최중웅의 시각 more...
김정길 전 행자부 장관은 부산출신으로 문 대통령과는 동향... /한국인터넷뉴스 최종웅
이광호 칼럼 more...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6일, 국회 심사경과... /한국인터넷뉴스 이광호
포토뉴스
 ▲  청주농고 진성푸드·유진로직스틱스와 업무협약 체결
 ▲  설악산 대청봉, 첫 단풍 물들어...2주 후엔 색동옷
 ▲  강성국 법무차관 브리핑 도중...아스팔트 바닥에 무릎 꿇고 '우산' 받쳐
 ▲  충주 시의원, '충주댐피해대책' 서명운동 펼쳐
 ▲  가습기살균제참사시민단체 "신세계는 가습기살균제 참사 책임다하라"
 ▲  충북선관위, 포기할 수 없는 소중한 권리.. 4월 7일 투표 호소
충청권 뉴스
정우택, 상당구로 U턴해 5선(選) 도전
한정애 환경부장관, 청주동물원 사육시설 점검 방문
청주시의회, 탄소중립 정책 견학
충북도, 핼러윈데이 대비 특별방역점검 실시
농관원 충북지원, 김장철 김장채소류 출하 전 안전성 검사 실시
이시종 지사 공약사업... 대전~옥천 광역철도 본격 추진
청주시, 중앙역사공원 조성계획 변경 착수보고회 개최
꽃동네학교,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참여자 부문에서 우수상 수상
충북인재양성재단, 2050 탄소중립 실천 선언식
제천시, 가을철 낙엽 모아 친환경 퇴비 만들어 판매
가장많이 읽은 뉴스
박병석 국회의장 “국회 세종의사당 건설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중의 핵심”
손흥민,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 올해의 선수 후보 올라
김동연 후보, 신당 창당 후 첫 방문지 대전 선택 "핵심 도시로 키울 것"
로마 G20 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 대통령 회동
안철수, 대선 출마 공식 선언... ‘철수 정치’ 벗어날까?
화이자 백신 맞은 고3 사망... 최초 신고 원인 조사 중
법원, 이낙연 지지자들이 낸 경선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
TS엔터, 슬리피 상대 손해배상 소송서 패소
kt, 삼성 꺾고 최단기간 정규시즌 우승 쾌거
심상정, "여당 대선후보는 '위로'를 말할 때가 아니라 '책임'을 말할 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