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뉴스
발행년월일 : 2022-01-18 08:42:10
로그인회원등록
대구시, 하반기 경영안정자금 900억 원 지원
- 추석 맞아 지역중소기업에 하반기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구시는 원부자재가 및 인건비 등으로 자금 수요가 많은 추석(9 월 19일)을 앞두고 지역 중소기업의 단기운전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900억 원을 마련해 지원한다.

 


올 하반기에는 수출부진 및 내수침체, 유가 및 원부자재가 변동, 인건비 인상 등에 따른 일시적 운전자금의 수요 증가로 경영안정자금 융자 신청업체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구시는 중소기업에 650억 원, 도ㆍ소매업, 음식ㆍ숙박업 등 자영업자(소상공인 포함)에 250억 원을 지원키로 하고 오는 31일부터 8월 9일까지(10일간) 구ㆍ군 및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신청 받는다.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융자지원은 시가 시중은행, 새마을금고 등 금융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지역중소기업에 단기운전자금을 융자 알선하고 대출 이자의 2∼3%를 보전해 주는 제도다.

 

지원대상 업종으로는 제조업, 정보처리 및 컴퓨터 관련 운영업, 무역업, 폐기물ㆍ폐수처리관련업, 건축업, 관광호텔업, 운수업, 기타 제조관련 서비스업체다.

 

경영안정자금의 업체당 지원 한도액은 최근 1년간 매출액의 4분의 1 범위 내 3~5억 원까지이고 매출액 과소 또는 확인이 안 되는 업체는 매출액과 관련 없이 최고 5천만 원까지 융자 지원된다.

 

특히 상대적인 기업환경 여건이 열악한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대구시가 유치한 이전 및 신설기업 등에 대해서는 시가 추천하는 한도액을 최고 5억 원까지 융자 추천한다.

 

상환조건은 1년 거치 약정상환이고 대구시의 이차보전율은 2~3%로 보전기간은 1년이다.

 

대구시는 융자 신청 업체의 대출 실행률을 높이기 위해 대출 취급 희망은행과 사전 대출심의 협의 후 융자 신청토록 하는 한편, 자금 성수기인 추석을 앞두고 추석 운전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자금이 적기에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시중은행, 보증기관과 긴밀하게 협의해 나가고 있다.

 

경영안정자금 신청접수는 중소기업은 각 구ㆍ군 경제부서에서, 소상공인은 신용보증재단에서 접수를 받는다.
 


※ 소상공인(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수업 10인 미만, 기타업종 5인 미만) 

 

중소기업(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수업 10인 이상, 기타업종 5인 이상)

 


신청서는 각 구ㆍ군 경제부서 및 시 경제정책과(☏803-3401~3), 각 융자 취급 금융기관에서 배부하고 있고 인터넷으로도 다운(대구시 홈페이지 http://www.daegu.go.kr/Contents/Content.aspx?cid=75:69 → 고시공고 확인)받을 수 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이번 자금 이외에도 상반기 경영안정자금 1,441억 원,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시설자금) 680억 원, 성장기업 시설(운전)자금 221억 원 등 총 2,342억 원의 자금을 지역기업에 적극적으로 공급해 왔다.”며, “앞으로도 경기 상황을 고려해 기업에 자금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세철 기자

 

기사입력시간 : 2013-07-30 17:29:04
글쓴이 : 한국인터넷뉴스 이세철 /  [한국인터넷뉴스 이세철]의 다른기사보기
최중웅의 시각 more...
김정길 전 행자부 장관은 부산출신으로 문 대통령과는 동향... /한국인터넷뉴스 최종웅
이광호 칼럼 more...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6일, 국회 심사경과... /한국인터넷뉴스 이광호
포토뉴스
 ▲  청주농고 진성푸드·유진로직스틱스와 업무협약 체결
 ▲  설악산 대청봉, 첫 단풍 물들어...2주 후엔 색동옷
 ▲  강성국 법무차관 브리핑 도중...아스팔트 바닥에 무릎 꿇고 '우산' 받쳐
 ▲  충주 시의원, '충주댐피해대책' 서명운동 펼쳐
 ▲  가습기살균제참사시민단체 "신세계는 가습기살균제 참사 책임다하라"
 ▲  충북선관위, 포기할 수 없는 소중한 권리.. 4월 7일 투표 호소
충청권 뉴스
정우택, 상당구로 U턴해 5선(選) 도전
한정애 환경부장관, 청주동물원 사육시설 점검 방문
청주시의회, 탄소중립 정책 견학
충북도, 핼러윈데이 대비 특별방역점검 실시
농관원 충북지원, 김장철 김장채소류 출하 전 안전성 검사 실시
이시종 지사 공약사업... 대전~옥천 광역철도 본격 추진
청주시, 중앙역사공원 조성계획 변경 착수보고회 개최
꽃동네학교,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참여자 부문에서 우수상 수상
충북인재양성재단, 2050 탄소중립 실천 선언식
제천시, 가을철 낙엽 모아 친환경 퇴비 만들어 판매
가장많이 읽은 뉴스
박병석 국회의장 “국회 세종의사당 건설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중의 핵심”
손흥민,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 올해의 선수 후보 올라
김동연 후보, 신당 창당 후 첫 방문지 대전 선택 "핵심 도시로 키울 것"
로마 G20 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 대통령 회동
안철수, 대선 출마 공식 선언... ‘철수 정치’ 벗어날까?
화이자 백신 맞은 고3 사망... 최초 신고 원인 조사 중
법원, 이낙연 지지자들이 낸 경선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
TS엔터, 슬리피 상대 손해배상 소송서 패소
kt, 삼성 꺾고 최단기간 정규시즌 우승 쾌거
심상정, "여당 대선후보는 '위로'를 말할 때가 아니라 '책임'을 말할 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