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4일 부터 25일 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


2월 4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되는 겨울방학특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성이 되며, 온라인 강좌(2월 4일~25일)는 △어린왕자 필사하기 △윤동주 외 10인의 시 필사하기로 운영이 되며, 오프라인 강좌는 매주 토요일(2월중)에 △그림책+음악융합놀이, △창의글쓰기 길라잡이, △예비 중 1학년 논술완성, △책속 키워드 보물찾기, △동시+칼림바 리듬타기로 운영이 된다.


또한, 2월 7일부터 10일 동안은 △도형 심리, 책 만들기, △역사 스토리북 만들기, △동화책 필사, 캘리그라피, △독서 레시피북 만들기를 참여하여 책을 읽고 나만의 이야기가 있는 독후활동문집을 만든다.


아울러, 2월 14일부터 17일은 △어린이 동시작가, △쉽게 시작하는 하브루타, △동화 읽고 소품 만들기, △책 속 동화요리, △진로코칭 프레디져 등 새 학년에 맞춤형 독서교육으로 구성하였다.


이종수 충북교육도서관장은 “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기간으로 도서관 방학특강을 참여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체험형 독서교육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 증진에 도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전 신청을 받은 방학특강의 문의사항은 충북교육도서관 독서교육진흥부(☎716-85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