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뉴스
발행년월일 : 2021-07-31 23:17:17
로그인회원등록
청주시, 2021 소상공인육성자금 100억 원 추가 융자지원

=[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2021년도 소상공인육성자금 100억 원을 추가 융자지원한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조치다.


이번 추가 지원액 100억 원은 2차 신청일인 다음달 1일부터 신청 받는다.


지원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고, 청주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제조‧건설‧운송‧광업,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의 도‧소매업 및 서비스업)이다.


단, 신청일 현재 휴‧폐업자와 충북신용보증재단 보증금지ㆍ보증제한자, 금융‧보험업 및 사치‧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 등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한도소진 시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충북신용보증재단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융자 한도는 업체당 5000만 원 이내(기 지원금액 포함)이고 3년 이내 일시상환 조건이다.


시는 선정된 소상공인이 8개 금융기관(신한, 국민, 우리, 하나,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한성저축은행)에서 융자받은 금액에 대한 발생이자 중 2%를 상환 종료 시까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경영부담을 덜어주고자 추가로 융자지원액을 증액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또는 충북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http://www.cbsinbo.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1차 신청은 100억 원 규모로 지난 2월 초 조기 소진됐으며, 3차 신청은 오는 10월 1일 100억 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추가 지원으로 총 300억 원의 소상공인육성자금 융자지원을 하게 됐다.

기사입력시간 : 2021-06-22 10:49:40
글쓴이 : 한국인터넷뉴스 이세철 /  [한국인터넷뉴스 이세철]의 다른기사보기
최중웅의 시각 more...
김정길 전 행자부 장관은 부산출신으로 문 대통령과는 동향... /한국인터넷뉴스 최종웅
이광호 칼럼 more...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6일, 국회 심사경과... /한국인터넷뉴스 이광호
포토뉴스
 ▲  충주 시의원, '충주댐피해대책' 서명운동 펼쳐
 ▲  가습기살균제참사시민단체 "신세계는 가습기살균제 참사 책임다하라"
 ▲  충북선관위, 포기할 수 없는 소중한 권리.. 4월 7일 투표 호소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후쿠시마 원전사고 10주기 '1인 시위' 진행
 ▲  청주시, ‘우수’ 앞두고 복숭아꽃 만발
 ▲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나눔으로 하나 되는 기부 챌린지 동참
충청권 뉴스
괴산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종교시설은 비대면 예배
박문희 의장 "충청권 광역철도망,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필요"
청주시청 김우진 2021 양궁 국가대표1차 평가전 1위
충북 음성군 "중부내륙철도 지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해달라"
변재일 의원, 부가통신서비스 안정성 확보위한 '전기통신사업법' 대표발의
이시종 지사, 기재부에 철도사업 국가계획 반영 건의
충북 증평군 교회 25명 확진.. 청주 SK호크스 선수단 관련 20명 감염
충북환경연합, 공무원, 정치인의 부동산 투기장,,,"무분별한 산업단지 조성 중단 하라"
충북교육청, 교육감과 간부 공무원들 학교급식 특별점검 나서
충북소방본부, 공장시설 안전관리 현장점검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