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충주시가 지난 15일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1분기 접종계획’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예방접종에 나선다.


1분기 접종대상자는 집단감염에 취약한 만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 및 요양시설의 입소·종사자,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 인력 등이다.


1분기 예방접종은 △노인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46곳(1,396명) △고위험 의료기관 4곳(845명)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2곳(269명) △코로나19 전담 치료병원 1곳 (295명) 등 총 53곳 2,800여 명이다.


정부 방침에 따라 19일까지 접종대상자가 최종 확정되면 오는 26일부터는 순차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한다.


충주시는 의료진이 있는 요양병원 등은 자체 접종하며, 의료진이 없는 요양시설은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입소자를 고려해 찾아가는 방문접종팀을 운영할 계획을 밝혔다.


또 예방접종에 앞서 접종 기관의 예방접종 교육이수 여부, 백신보관 준비상태, 접종 전담 인력 지정, 이상 반응 대응 대책 등을 사전점검해 예방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접종 후 혹시나 발생할 이상 반응에 대응하기 위해 접종 현장에 의료진, 응급 장비, 구급차 등을 배치해 즉시 현장 대응도 준비한다.


충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장인 박중근 부시장은 “안전한 예방접종 추진을 위해 준비에 철저히 하고 있다”며 “충주시의 집단면역 생성을 위해 대상자별 접종 시기에 맞춰 예방접종에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만 65세 이상은 백신 효능에 대한 임상자료를 확보한 후 정부 방침에 따라 접종 시행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