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11일 오전 9시 30분 도교육청 지역사고수습본부* 상황실에서 회의를 개최해 연이은 집중호우에 따른 대응태세와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한 시설피해 등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히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병우 교육감은 이번 회의에서 장마철이 끝날 때까지 도내 학교의 호우로 인한 피해 및 학사일정 조정상황 등을 점검하고, 피해에 따른 신속한 조치 사전 강구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비상상황에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신속한 복구로 정상적 학교운영을 도모하고자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 가입된 시설은 공제회 급여를 청구하고,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가입대상이 아닌 피해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신청하도록 했으며, 우선 시급한 시설은 예비비로 우선 집행해 복구를 추진토록 했다.


더불어,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을 고려해 도내 3곳의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등에 대한 방역도 철저히 할 것을 함께 강조했다.

충북교육청은 재난상황 종료 시까지 사고수습본부 운영 및 비상대응 체계를 통해 학교현장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사고 발생 시 현장조사단을 파견해 응급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충북은 지난 7월말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옹벽붕괴, 토사유실, 운동장 침수 등 총 15개 학교가 피해를 입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