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쿠팡(주)이 물류거점 확보를 통해 국내 최대 첨단 물류시스템 실현을 위해 충북 금왕에 둥지를 짓는다.


24일,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서 1000억원 규모의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이하 CFS) 첨단물류시스템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박문희 충청북도의회 의장, 임호선 국회의원과 음성군의원, 충북도의원,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및 조정래 CFS 전무이사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CFS는 국내 이커머스 선두 업체인 쿠팡㈜의 100% 자회사로, 약 9만8천㎡ 부지에 1000억원을 투자해 종합적 물류시설 확보를 위한 자가물류센터를 건립하고 500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음성은 첨단물류센터 가동으로 중부권 물류 허브 역할을 통해 지역 관련 기업의 동반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음성군은 물류거점 확보로 IT·유통산업의 융복합에 따른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첨단 물류시스템 실현의 장으로 부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쿠팡㈜이 들어섬에 따라 음성군은 중부권 최고의 물류 입지조건을 갖춘 것으로 입증돼 향후 투자유치에 유리하게 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혁신을 이어가는 쿠팡㈜과 CFS가 우리군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대한민국 1위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음성군의 입지와 물류적 장점을 활용해 최대한 지원하고, 음성군을 최고의 물류산업 중심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온라인 쇼핑과 비대면산업인 물류산업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쿠팡(주)의 신축으로 음성군의 5대 신성장동력산업 중 하나인 물류산업 육성이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