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변재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청원구)은 즐겁고 여유 넘치는 통합청주시를 만들기 위한 세 번째 공약으로 ‘꿀잼청주 만들기’를 발표했다.


최근 언론과 웹, SNS 등에서 청주가 3대 노잼도시로 희화화 되고 있다. 그만큼 놀거리와 즐길거리가 없다는 뜻이다.

이에 변재일 의원은 ‘꿀잼청주’를 만들기 위한 제21대 총선공약으로 ‘밀레니엄 테마파크가족공원 조성’과 ‘미호천친수복합공원의 조기조성’ 추진을 발표했다.


변재일 의원은 지난 의정활동을 통해 청원구에‘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과 ‘청주실내빙상장’, ‘초정 세종대왕 행궁’을 유치했고, 최근 ‘국립미래해양과학관 건립’까지 확정시켰지만 아직 부족하다는 판단에서다.


공약으로 제시한‘밀레니엄 테마파크 가족공원 조성’은 주중동 밀레니엄타운 내 조성 중인 ‘생명누리공원’에 최신 AR·VR기술을 이용해 동물원, 식물원 및 놀이기구를 구축하고 반려동물 운동장을 조성해 시민들의 즐길거리를 확충하겠다는 것이다.


AR동물원은 방문객이 AR안경을 착용하면 공원 내에 사자·호랑이·곰 등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고, AR식물원은 AR기술을 이용해 공원 내 꽃·나무·오두막 등을 심어 나만의 정원을 꾸밀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VR놀이기구는 탑승기구를 타고 VR안경을 착용하면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것처럼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변재일 의원은 “컨텐츠 개발은 20대 국회에서 오창에 유치한 ‘지역 VR·AR제작거점센터’와 내덕동에 유치한‘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연계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변 의원은 “밀레니엄 테마파크 가족공원은 청주시 최고의 명소가 될 것”이라고 자신하며, “이제는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이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누가 먼저 선점하느냐가 중요하다. VR·AR 테마파크는 충북·청주가 선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강한 추진의지를 보였다.


미호천 친수복합공원 조성은 변재일 의원의 지난 20대 총선 제1호 공약으로, 현재 친수거점지구지정 등 정부의 상위행정절차와 청주시 기본계획 용역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청주시는 ‘정북동 생태·역사공원’과 ‘강내 항공공원’을 2022년까지 1단계로 우선 추진하고, ‘오창 캠핑장’과 ‘오송 생태공원’은 1단계 사업 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변 의원은, “우선 정북동 생태·역사공원을 조기에 조성하는 한편, 후속사업인 오창캠핑장도 조기 추진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국토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해 국비와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재일 의원은, “특히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인 만큼, 생명누리공원과 오창캠핑장 등을 반려동물 친화공간으로 조성하여 청주시민과 반려동물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가족공원으로 조성하겠다”며 “‘꿀잼청원’공약은 청원구 뿐만 아니라 청주시와 인근 충북도민들의 삶의 질과 자긍심을 크게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