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교장 고종현)가 영국과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영국은 4일 부터 2월 1일 까지 4주간, 싱가포르는 5일 부터 22일 까지 3주간 실시한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학생들에게 어학, 현지 문화를 익히고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한 선진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국 글로벌 현장학습의 대상 학생은 2학년 바이오식품과 3명, 바이오제약과 9명 등 총 12명이며, 싱가포르 글로벌 현장학습 대상학생은 1학년 바이오식품과 1명, 바이오제약과 13명 등 총 14명이다.

이 학생들은 희망자를 신청 받은 후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정했다.


영국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영국의 교육기관 CCCG(Capital City College Group)에서 영어 의사소통능력, 생명과학 교육을 받아 선진 기술을 습득하고, 높은 숙련도와 직무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영국 문화 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싱가포르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영어와 더불어 바이오기초기술, 세포배양기술, 바이오분석기술 등 전공교육 심화학습을 배운다.


고종현 교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바이오 영마이스터로서의 꿈을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바이오 분야의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