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충주교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행숙)에서는 지난 24일 유치원 학부모 초청 동요발표회를 실시했다.


평소 유치원에서 배운 동요들을 53명의 원생들이 멋진 무대를 준비하여 참석하신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기쁘게 해 드렸고, 유치원 선생님들과 초등학교 형님들의 우쿨렐레 연주까지 선보였고, 이어서 유치원가족이 참여한 가족노래자랑도 이어져 더욱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여한 학부모님께는 푸짐한 경품도 드렸고, 행사 끝부분에는 산타할아버지가 깜짝 방문해 유치원생들에게 선물을 선사해주어 아이들의 환호와 웃음소리가 강당을 가득 메웠다.

귀여운 사랑반 동생들의 동요를 시작으로 무대의 막이 올랐으며, 유치원생 한명 한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실력을 한껏 뽐내었다. 집에서는 마냥 개구쟁이인 줄만 알았던 자녀들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떨지 않고 씩씩한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 대견해 하시고 행복해 하셨다.


이번 행사는 동요, 율동, 난타연주 등 다양한 음악 활동들로 꾸며졌고, 다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석하신 학부모님들의 동요 따라 부르기 활동도 하면서 동심으로 돌아가는 추억의 시간이 되었다. 그야말로 고운 심성이 저절로 샘솟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유치원 사랑반 담임을 맡고 있는 권귀순 교사는 “2019학년도 유치원 특색사업으로 선정한 「동요 부르기를 통한 고운 심성 기르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 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