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한범덕 청주시장 주재로 5일 제13호 태풍‘링링’북상에 따른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서는 ▲선제적 상황관리체계 구축 ▲하천·저수지 등 방재시설 및 대형사업장 집중점검 실시 ▲침수우려 취약도로 사전통제 ▲재난 예·경보 방송 및 문자송출 상태 확인 ▲산사태 취약지역 및 벌채지 안전관리 철저 ▲재해취약지역 사전예찰 및 배수시설 점검 ▲과수농가, 비닐하우스, 축사 등 농축산 피해 예방 ▲강풍으로 인한 낙하물 인명피해 방지 추진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청주시가 태풍의 위험 반경인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어 태풍 피해에 만반의 대비 태세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추석 명절 및 본격적인 수확철이 다가오고 있어 강풍으로 인한 벼, 과수농가, 비닐하우스 등 농업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유사시 장비·인력을 최대한 동원하도록 지시"했다.


청주시는 3일부터 태풍 및 집중호우 대비 태세에 돌입해 밤샘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태풍의 영향으로 8일까지 장기간 비가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께서도 기상예보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