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뉴스
발행년월일 : 2019-07-20 10:50:06
로그인회원등록
현대엘리베이터(주) 본사, 공장 이전...‘충주시와 투자협약 체결’
- 충주 제5산업단지 부지, 2028년까지 2500억 투자

 

 

 

=[이성근 기자] 충청북도와 충주시가 지난 3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현대엘리베이터(주)의 공장 및 본사 이전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그룹 현정은 회장을 비롯한 기업 임원진과 이시종 충북도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청북도와 충주시는 향후 현대엘리베이터(주)가 충주시로 이전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현대엘리베이터(주)는 충주시에 적극적인 투자이행과 지역주민을 위한 우량 일자리 창출을 다짐했다.


현대엘리베이터(주)는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 15만㎡부지에 2028년까지 2500억원을 들여 경기도 이천의 공장과 본사, 천안의 물류센터까지 이전할 계획이다.


충주에 신축하는 공장은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팩토리로 효율적인 공장운영은 물론 시장 상황을 실시간 반영해 최적의 생산을 가능케 하는 첨단시설로 설계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종배 국회의원은 “충주 이전을 결정해 준 현대그룹 현정은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향후 관계부처·충북도·충주시의 협의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번 현대엘리베이터 이전 확정으로 지역의 우량 일자리창출 및 관련 산업의 집약 등 경제성장은 물론 충주시의 산업지도를 바꿀 혁신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현대엘리베이터(주)의 충주이전은 충주시 산업발전 역사에 커다란 획을 긋는 사건”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엘리베이터(주)가 전 세계 엘리베이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충주시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행정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주)는 1984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토종 승강기 기업으로 국내 승강기 신규설치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51개국 승강기 시장 진출은 물론 업계 최초로 독일 iF어워드, 미국 IDEA를 석권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우량기업이다.


 

기사입력시간 : 2019-07-06 09:28:45
글쓴이 : 한국인터넷뉴스 이성근 /  [한국인터넷뉴스 이성근]의 다른기사보기
최중웅의 시각 more...
자유한국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열기가 고조되고 ... /한국인터넷뉴스 최종웅
이광호 칼럼 more...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6일, 국회 심사경과... /한국인터넷뉴스 이광호
포토뉴스
 ▲  촌골 체리 완전 '대박'
 ▲  김정숙 여사, 논산파랑새합창단 합창 관람..어린이들 격려
 ▲  세종시의회, 농번기 일손부족 농가 힘 보태
 ▲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로 본 선거이야기
 ▲  봉준호 감독,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 거머져
 ▲  김정숙 여사, 코리아넷 명예기자단 초청 격려
충청권 뉴스
충주 ~ 서울(수서), 40분대..."수도권 전철시대 열릴 것으로 기대”
충북교육계 각종 사건으로 최대위기.. 김병우 교육감 책임느껴야..
청주 드림플러스 상인회, “한범덕 청주시장은 대기업의 꼭두각시 짓을 즉각 중단하라”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준공검사 하지 않고 준공 처리해.. 감사 '적발'
충주댐피해 범대위,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항의 방문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 (주)셀트리온제약 청주공장 방문
충북 미세먼지 문제..."제천, 단양 빼면 저감 안돼"
변재일 의원-김성태 의원, 국회 양자정보통신포럼 성황리 주최
충주시의회 천명숙 시의원, “합의와 절차 지키는 시정 원한다.”
청주시 인구정책 通했다! 대통령표창 수상
가장많이 읽은 뉴스
지각대장 푸틴, 문재인-트럼프-아베-메르겔-교황 만날 때 지각.. 또 지각
김정은-문재인-트럼프 3자 회동 성사 될까?
송중기·송혜교 결혼 2년 여 만에 이혼 조정 절차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모친 신현순 여사 별세
국회, 화웨이 사태 관련 간담회..."전문가 논의 통해 해법 모색"
더불어민주당 2차 충청권 당정협의회 개최
1분기 건설 계약액, 전년 동기 대비 9.2%↓
6·25 전몰군경자녀 보상금...모친사망 시점 하루 차이로 '4배 이상 차이'
국회 제천화재소위, 이시종 충북도지사 태도 성토..유족 "우리가 乙이냐"
'한국 서원 9곳' 유네스코 세계유산 의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