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뉴스
발행년월일 : 2019-10-20 10:02:20
로그인회원등록
2020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전.. 7월 31일까지

 

=[이세철 기자] 청주시립미술관 분관 대청호미술관은 오는 7월 31일까지 2020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지원 공모전은 국내 미술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실험성과 창의성을 갖춘 우수 작가들에게 전시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미술발전에 기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시각 예술 전분야로 국내외 발표된 적이 없어야 하며, 미술관 1 ‧ 2 ‧ 3 전시실 공간을 대상으로 자유주제의 전시 기획안을 포트폴리오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격은 만 20세 이상의 국내 시각예술가 혹은 단체이고 전시기획자가 작가로 참여 가능하며 복합장르도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인원은 총 3명/팀이며, 전시 공모에 선정된 작가/팀에게는 전시공간과 작품대여 및 창작지원금 5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전시운영을 위한 전시평론, 작품운송, 작품보험 및 전시도록 등 인쇄물을 지원한다.


심사는 공모가 완료된 후 서류 검토가 끝난 8월 중 국내 미술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심사위원회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후 최종 발표는 오는 9월 중에 발표하고, 전시는 내년 6월부터 10월 중 약 3개월 동안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 유의사항은 과거에 발표된 적이 있거나 중복 발표되는 전시기획은 선정대상에서 제외하며, 선정된 후에도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기 바란다.


또 2016~2019 ‘대청호 프로젝트’, ‘전시지원공모’선정 작가는 선정대상 제외되며, 제출 자료의 허위사실, 저작권 침해, 표절 및 불법도용 판정 등 불법 시 지원 취소한다.


미술관 관계자는 “대청호 프로젝트 공모부터 현재까지 총 5회째 맞이하는 전시지원 공모전은 그동안 작가 혹은 팀의 전시가 소개돼 국내 미술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성정원, 신철우, 황학삼, 황명수 등 우리 지역출신의 유망한 작가부터, 지역 외 역량 있는 국내작가들의 우수한 전시를 소개한 장이 되었다”며 “오는 28일부터는 2019 전시지원 공모에 선정된 김도희×루오치신×켄지 마키조노 팀, 신재은, 권순학의 전시도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공모요강과 전시지원서는 대청호미술관 홈페이지(http://cmoa.or.kr/daecheongho/index.do) 내 공지사항에 ‘2020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전 공고’ 다운로드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시간 : 2019-06-05 11:34:44
글쓴이 : 한국인터넷뉴스 이세철 /  [한국인터넷뉴스 이세철]의 다른기사보기
최중웅의 시각 more...
자유한국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열기가 고조되고 ... /한국인터넷뉴스 최종웅
이광호 칼럼 more...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6일, 국회 심사경과... /한국인터넷뉴스 이광호
포토뉴스
 ▲  제천 솔방죽...메뚜기·미꾸라지 잡기 체험
 ▲  [포토뉴스] 크라쉬 금메달...기쁨의 '세리머니'
 ▲  [포토뉴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태권도 자유품새경기 베트남 1위
 ▲  청주랜드, 한가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  김병우 충북교육감, 개학철 학교급식 특별 점검 나서
 ▲  청주시청생명산악회 ‘2019 청원생명축제’ 홍보
충청권 뉴스
한범덕 청주시장, 조은누리양 실종으로 난리인데 여름휴가 떠나.. 시민들 '비난'
청주시청생명산악회 ‘2019 청원생명축제’ 홍보
[기자수첩]시민단체 ‘푸른세상’ “2020도쿄올림픽 안정성에 문제 있다”...개최지 변경요청
제천경찰서, 반부패 대토론회 개최
진천군 기자실 폐쇄 촉구 기자회견
변재일 의원, "오창에 지역 AR·VR 제작거점센터 구축"
충북 미세먼지 문제..."제천, 단양 빼면 저감 안돼"
변재일 의원-김성태 의원, 국회 양자정보통신포럼 성황리 주최
괴산군의회, 일본 수출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문 채택
동충주역유치화합릴레이.. SNS 캠페인 “기적 울려”
가장많이 읽은 뉴스
노동부,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16일 부터 시행
9인승 승용차·소방차도 캠핑카로..튜닝규제 대폭 개선
퓨리어, 미세먼지 30분만에 퇴치.. 전자파 5초만에 흔적 없애
'경제보복' 일본 규탄 촛불집회, 전국적으로 번져
조경태 의원,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대표발의
팬티만 입고 충주도심 활보 남성, 경찰 추적
수서~광주 복선전철 예타 통과
세종시에서 코나 전기차 충전중 화재 발생.. 전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아베정부 경제보복 강력 규탄
환경운동연합 "후쿠시마 산 식재료 도쿄올림픽 선수촌 공급 반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