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뉴스
발행년월일 : 2019-05-24 00:51:27
로그인회원등록
[충북 여행지 탐방] 레저여행의 최적지 단양...체험과 휴양의 도시로 인기

 

 


=[이성근 기자]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을 중시하는 사회적·제도적 변화로 여가시간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커지며, 이에 따라 여행 트렌트도 변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곳이 충북 단양이다. 단양군은 천혜의 자연 절경과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풍성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행복한 일탈 레저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 방곡도예촌은 전통방식의 장작 가마로 도자기를 구워내는 도예가들로 이루어진 마을로 도자기 체험을 위한 도자공예교육원을 비롯해 전통찻집, 도자기전시장, 판매장 등이 있어 전통 도예체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방곡도깨비마을에서는 오미자빛깔 떡 빚기, 쪽 염색, 전래놀이 등 다양한 농촌체험이 가능하다. 또 농촌의 깨끗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으며 마을 옆 맑은 냇가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단양은 맑고 깨끗한 청정 환경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관광도 즐기며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곳도 많다.


소백산 자락에 위치한 단양 ‘한드미마을’은 가곡면 어의곡리 마을로 단양읍에서 영월방향으로 5.4Km 가량을 지나 소백산 국립공원과 새밭계곡 유원지가 있는 새밭로를 따라 6Km가량 들어가면 소백산 자락아래 아담하게 자리 잡은 예쁜 산촌마을이다.


이곳은 소백산에서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과 산천어와 벗하는 깨끗한 개울이 있다. 밤이면 하늘 가득 반짝이는 별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다.


대자연의 품안에 넉넉한 인심이 한데 어우러진 한적하고 조용한 한드미마을에는 늘 편안한 휴식과 훈훈한 인심도 가득하다.


한드미마을은 산과 들, 계곡, 천연동굴이 한데 어우러져 흥미롭고 즐거운 농사체험, 산촌체험, 생태체험프로그램 등 마을에서만 가능한 독특한 문화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하늘을 날며 단양의 멋진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페러글라이딩은 단양에서 꼭 해봐야하는 버킷리스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단양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양방산 정상에 자리한 단양활공장에서는 하늘 아래 단양을 마음껏 품기 위해 활짝 날개를 펼친 행글라이더와 패러글라이더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단양은 5개의 활공장과 활공연습장, ULM 활주로를 갖추고 있다. 행글라이딩과 패러글라이딩의 묘미를 만끽하고 싶다면 동호인뿐만 아니라 초보자라도 쉽게 배울 수 있다.


양방산활공장은 굽이굽이 돌아나가는 남한강의 정취와 역동하는 단양의 모습이 발 아래로 굽어보이는 매혹적인 활공장이다.


단양읍 기촌리에 위치한 '단양클레이사격장'도 인기리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정신을 집중하고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클레이사격의 매력이다.


17∼18세기 유럽의 귀족들은 하늘에 비둘기를 날려 총으로 맞히는 게임을 즐겼다고 한다. 시간이 흘러 비둘기 대신 진흙으로 구운 접시를 표적으로 이용했고, 그것이 지금의 클레이사격의 유래가 되었다.


다른 사격에 비해 대중적으로 널리 보급되어 가고 있는 클레이 사격은 움직이는 표적을 정확히 맞혀야하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레포츠이다. 온몸으로 전해지는 실탄사격의 전율과 표적을 맞추는 순간의 짜릿함은 맘 속 깊이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충분하다.


군 관계자는 “단양은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작은 여유를 찾고 휴식을 즐기며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이라며 "대한민국 힐링관광1번지 녹색쉼표 단양을 많이 찾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9-05-14 21:44:00
글쓴이 : 한국인터넷뉴스 이성근 /  [한국인터넷뉴스 이성근]의 다른기사보기
최중웅의 시각 more...
자유한국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열기가 고조되고 ... /한국인터넷뉴스 최종웅
이광호 칼럼 more...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6일, 국회 심사경과... /한국인터넷뉴스 이광호
포토뉴스
 ▲  김정숙 여사, 코리아넷 명예기자단 초청 격려
 ▲  이상천 제천시장, SK하이닉스 이천 본사 방문
 ▲  고영재 청주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 청주시의회 방문
 ▲  단양 바르게살기단양군협의회, 다문화가족 문화탐방 실시
 ▲  환경운동연합, 미세먼지 줄이기 7대 정책제안..."미세먼지 대책, 정부와 국회가 응답해야"
 ▲  김병우 충북교육감, 충주대원고교에서 특강
충청권 뉴스
대한불교조계종수도원, 불기2563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요식
충북환경단체 "충북도와 청주시는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마련해야"
충북선관위, 제8회 유권자의 날 기념 행사 '선거야 놀자!' 개최
고영재 청주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 청주시의회 방문
영동군 특별한 축제.. 제10회 풀쌈축제
청주시, 2019 청주채용박람회 개최
진천군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발대식
제천시 여성단체협의회,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 기탁
충북태양광사업협동조합 취약계층에 110개소 태양광설비 무료지원
충주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건의...‘강호축’ 완성도 높인다.
가장많이 읽은 뉴스
이낙연 국무총리 청주 오창산단 ㈜에코프로 방문
최근 5년간 악성 교권침해 급증...”특단의 대책 필요”
반기문 세계무예마스터십 명예대회장, 스테판 팍스 공동조직위원장 위촉장 수여
독거노인, 최근 5년 새 약 22% 증가...'종합대책 마련해야'
이의경 식약처장, 의약품 피해구제제도 관련 의료현장 방문
어버이날, "카네이션 원산지 꼭 확인하세요"
환경운동연합 "구멍 숭숭 대기 정책, 기초부터 다시 짜라" 요구
광주광역시 1.300여 노래연습장업주 대표자 '봄 산행'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통해 숭고한 민족정신 이어나가야”
제주유채꽃축제 16만 관광객 방문, 문화예술 ‘홈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