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오는 23일 오후 2시 청주체육관에서 청주시민을 위한 ‘Job, My life. My choice. 2019 청주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 청주채용박람회에는 우수 중소기업인 자화전자㈜, ㈜메타바이오메드, ㈜심텍, 유니메드제약㈜, 에코프로비엠, ㈜다이아덴트 등 총 100개 기업이 참여해 청주시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관에서는 구인·구직자간 현장면접 및 채용이 이뤄지고, 심층면접관에서는 채용이 어려운 전문기술인력 사전매칭 대상자 중심으로 심층면접을 진행한다. 컨설팅관에서는 구직자 맞춤 현장매칭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이미지컨설팅, 취업타로상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구직자 이력서 사진촬영도 현장에서 진행된다.


또 청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산학융합본부 등 일자리 유관기관의 직업훈련과정과 사업에 대한 홍보도 병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NCS(국가직무능력표준)특별관을 운영해 청년구직자 대상 NCS기반 채용분석, NCS 입사지원서, 면접 등 NCS 취업준비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구직자와 우수 기업체 간 채용의 장을 마련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청주시민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는 등 박람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