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지난 2006년부터 진천?음성지역에 조성된 충북혁신도시가 정주여건을 제대로 갖추지 못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자는 주장이 제기됐다.


충북도의회 임영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진천군 제1선거구)은 8일, 제369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혁신도시별 정주여건 만족도 조사에서 충북혁신도시는 100점 만점에 40.9점에 불과했고 이는 전국 평균 52.4점보다 10점 이상 낮아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에서 꼴찌를 차지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충북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의 임직원들이 정주여건에 대한 불만족이 높아져 이곳에 정착하지 않고 비록 출퇴근 시간이 다소 소요되더라도 정주여건이 좋은 원거리 도심에 거주하는 것이 현실”이라는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어 “정부는 지난 1월 혁신도시 특별법 시행령 개정으로 이전 공공기관이 속하는 광역시와 도, 특별자치도 대학졸업자 및 예정자를 오는 2022년까지 최대 30%수준까지 채용하도록 의무화 하고 있음에도, 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 중 4곳은 올 상반기 채용실적이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임 의원은 지역과의 상생 발전이 사실상 헛구호에 그치고 있다고 밝히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