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일암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재선에 나서는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이 출판기념회를 갖고, 대한민국 품질자치를 선언했다.


‘임우진의 리무진 품질자치’ 출판기념회가 3월 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특히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에 걸맞게 이영희 발산마을 양3동 부뚜막공동체 회장을 비롯해 김정아 신암초교 학부모회장, 박기복 영화 ‘임을 위한 행진곡’ 감독,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 등 주민들의 축사가 이어져 기존의 출판기념회와 달리 신선함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 구청장은 ‘품질자치’가 적힌 대형 깃발을 들고 청년 자원봉사자들과 입장해 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임우진의 리무진 품질자치’는 임우진이 서구청장으로 재직한 지난 4년간 서구에서 일어난 변화와 임 청장의 품질자치에 대한 철학이 담겨있다.


임우진 구청장은 “우리나라가 지방자치를 본격화한 지 올해로 23년째”라면서 “주민들이 스스로 결정력을 갖는 자치의 수준, 지금은 중앙정부가 70%의 권한이 있고 지방정부가 30%의 권한을 가진 상황이다. 앞으로 개헌을 통해 중앙으로부터 지방의 권한이 확대되는 분권의 수준이 과거와 질적으로 달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주민을 자치의 중심에 서우고 오롯이 주민의,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자치행정과 주민자치가 이뤄질 때 진정한 자치라고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새로운 자치와 분권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민선 7치 출범을 앞두고 아동친화 교육명문도시, 주민이 진정으로 주인 역할을 하는 자치도시, 나눔과 봉사로 더불어사는 복지공동체를 꿈꾼다”고 이야기했다.


임 구청장의 PT에 이어 어린이, 노인, 다문화여성, 청년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모습으로 구성된 ‘어울림 합창단’, 자원봉사자들이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세상’을 합창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는 삼일절을 기념해 애국가 1절-4절 제창, 태극기를 흔드는 퍼포먼스 등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