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기 기자] 민주정치 1번지 광주광역시 광산구의 더불어 민주당 광산 갑. 을은 2018년 새해를 맞이하여 1월 20∼21에 걸쳐 제 1기 지방정치 모범에 대한 아카데미를 장성 백양사 관광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1일차에는 아카데미 세미나에서 더불어 민주당 광산 갑. 을 지역은 2018년 지방선거를 위한 참신한 예비후보 발굴과 교육. 지방정치의 활성화와 예비후보군들과 당사 이에 네트워크 형성으로 튼튼한 당 조직 건설과 당 사업을 위한 지역 핵심 역량 강화 등 지역민이 바라는 새로운 정치지도자상 창출에 필요성을 가지고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첫 번째 내용은 북 유럽 연구소장인 하수정 님의 강의로 “ 어떤 정치인을 국민은 원하나”로 시작해 선거전략 알면 이긴다, 대중을 사로잡는 화법과 연설 기법, 우리 함께 터놓고 애기 합시다 등 초빙 명강사의 강의가 있었다.


2일차에는 전 광산구 선거관리 위원회 사무국장 이었던 박인선님이 실전 사례중심으로 실무해설이란 주제로 명강의와 함께 스마트폰을 활용한 홍보기법 등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아카데미 참석 소감 발표회를 갖고 더욱더 뜻이 깊은 아카데미 이었다고 자평했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한 임이엽 의원은 "새로운 정치를 갈망하는 국민의 갈망이 봇물 터지는 시대에 의원으로서 국민(지역민)이 기대하는 정치인이 되도록 지금보다 더 열정을 쏟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참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