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괴산 수력발전소 소장 김모(59)씨가 발전소 옥상에서 목을 맨 채 숨져 있는 것을 직원들이 발견했다.


20일 낮 12시 10분께 직원들이 “점심을 먹기 위해 소장실에 전화를 걸었는데 받지 않아 확인해 보니 사무실 건물 옥상에서 숨져 있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김씨의 시신은 괴산성모병원에 안치됐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에 따르면 직원들은 "점심을 먹기 위해 소장실에 전화를 했는데 받지 않아 확인해보니 사무실 건물 옥상에서 숨져 있었다"라고 진술했다.


괴산 수력발전소 소장 A 씨의 시신은 괴산성모병원에 안치됐으며, 발견 당시 유서는 찾을 수 없었다.


앞서 괴산 수력발전소는 지난 16일 내린 집중호우 때 홍수 조절에 실패한 것 아니냐는 일부의 지적을 받아왔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김씨의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분석할 예정이다.


일부 주민들은 괴산수력발전소가 수문여는 시기에 실패해 하류 지역의 피해를 키운 게 아니냐고 주장해왔다.


괴산수력발전소는 이날 오전 6시 40분께 댐 상류에 시간당 30㎜ 이상의 비가 내리자 20여분 뒤 수문 2개를 열었고, 수위가 급격히 치솟자 낮 12시께 수문 7개 모두를 개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괴산 수력발전소는 위기 대응 매뉴얼에 따라 수문을 개방했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