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19일(수) 오후 3시 강내도서관 광장에서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내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축사, 기념식수 표지석 제막,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강내도서관은 31억7500만원(국비 22억2200만원 포함)을 들여 강내면 가로수로 568(월곡리 229-1번지) 일대 연면적 1,140㎡,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층에는 기계실이 있으며, 지상층에는 아동자료실, 모자열람실, 종합자료실, 정기간행물실 등이 있다.

특히 모자열람실에는 수유실과 놀이실 등 부모와 아동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한편 강내도서관은 지난 2012년 읍면소재지에 생활편익 시설을 확충해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문화?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강내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의 기본계획에 반영돼 건립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월곡초등학교와 아파트가 인접한 지역에 강내도서관이 조성됨에 따라 학생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학문탐구와 문화적 체험,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