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보건소는 제11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30일(금) 임산부 및 시민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주시 보건소는 관내 임산부들의 임신을 축하하고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임신?출산에 대한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과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로 풍요의 달(10)과 임신기간의 (10)을 의미하며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임산부의 날 캠페인은 미래지테마공원일원(청원생명축제장)에서 진행되며 행복한 임신?출산관을 마련해 임산부체험 및 아기돌보기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를 유도한다.

또한 포토존을 운영하여 만6세미만 체험아동을 위한 즉석 기념사진촬영과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공공장소나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임산부를 충분히 배려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였다.

상당보건소 김현숙지역보건팀장은 “임신과 출산, 양육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중”이라며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에 발맞춰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신혼부부 임신전 사전검사비 지원, 임산부 산전검사, 임산부 엽산제?철분제 지원, 모자보건교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사업, 베이비 마사지교실 등 다양한 맞춤형 출산장려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