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 성공을 기원하기 위한 2016 생활체육 청주시민 건강 걷기대회가 9월 4일(일) 덕성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청주시체육회가 주최 ? 주관하고 청주시와 ㈜화재신문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덕성초등학교→ 사천교→ 충북학생수영장→ 시영아파트사거리→ 남광 하우스토리삼거리→ 새터초등학교앞사거리→ 율량동하이마트사거리를 거쳐 다시 덕성초등학교로 돌아오는 4.7km를 걸었다.

걷기는 가장 기본이 되는 유산소 운동으로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뿐 아니라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친환경 생활체육이다.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걸어보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며 걷기운동을 실천하여 청주시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한편 참가자 2,500여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했으며, 추첨을 통해 40인치 LED TV 1대, 김치냉장고 등 다수의 전자제품과 자전거20대,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 입장권 120매 등 많은 경품이 주어졌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대회사를 통해“시민이 건강해야 청주시가 건강하고 시민이 행복해야 청주시도 행복하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체력향상을 위한 생활체육활성화에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