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원장 최완규)이 교육부가 실시한 전국 17개 시도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 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5년 연수원별 운영 실적 전반에 대해 ▲연수 인프라 ▲연수 프로그램 운영 ▲성과 및 자체역량제고 등 3개 영역 11개 지표로 구분해 정성·정량평가 방법으로 실시됐다.

단재교육연수원은 현장과 밀접한 연수과정 개설을 위해 ‘현장지원 맞춤형 학습동아리 직무연수(AT-Camp)’ 과정을 개설하고 운영한 점과 현장의 요구와 수요를 반영한 수업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 구성·운영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집합연수와 원격연수 과정 운영에 대한 연수생의 만족도, 현장지원 연수 운영 실적 항목의 평가가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됐다.

최완규 원장은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충북교육의 함께 행복한 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목표로 상시 연수환경을 조성하고, 소통과 협력 중심의 연수 운영을 지원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감동연수·행복교육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도교육연수원 평가는 교육 연수의 질을 높이고, 시도연수원의 자체발전 유도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 김주옥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