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지역발전을 위한 우수시책 발굴과 관내 대학생들의 애향심 고취를 위하여 「제천시 관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접수 기간은 9월1일부터 30일까지며, 응모자격은 대학원생을 포함한 세명대학교, 대원대학교 재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가 가능하다.

「사람중심 희망제천 실현」을 주제로 제천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공모결과에 따라 시장표창과 함께 최고 1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참가할 관내 대학생은 제천시 홈페이지(www.okjc.net)나 우편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043-641-5122)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공모전 개최로 관내 대학생들이 시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얻은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는 깊이 있게 검토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는 지역 인재의 외부유출을 막고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해 작년부터 매년 3명씩 10년간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특별임용하고 있으며, 장학금, 전입지원금, 고용장려금 지원과 문화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대학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이성근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