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국립세종도서관이 함께 하반기에도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국립세종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하반기에는 좀 더 짜임새 있는 구성과 주제로 유명 강사들을 초청하여 인문학을 통한 소통과 공감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첫 번째 인문학 강의는 채사장 작가가 ‘이 시대 보통 사람들이 알아야 할 필수교양’ 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9월 1일 하반기 첫 강좌를 맡게 된 채사장 작가는 아이튠즈 팟캐스트 1위에 뽑힌 ‘지대넓얕’의 진행자이며, TVN 비밀독서단 시즌 2와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에 출연한 바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인문학 강좌가 성숙한 시민의식과 건전한 지역 공동체 문화 형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문화가 살아 숨쉬고, 품격 있는 세종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국립세종도서관 홈페이지(http://sejong.nl.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지난 23일부터 9월에 개최되는 3개 강좌를 수강 접수했다.

또한 앞으로 9월 20일, 10월 11일, 11월 1일 총 3회에 걸쳐 3개 강좌씩 선착순으로 수강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