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1일부터 이틀간 시교육청 대강당과 조치원신봉초 시청각실에서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의 역할 및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행복한 학교의 든든한 동반자인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고, 아동학대 예방 및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 역할을 제고하기 위한 기회로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운영위원의 연수 참석률을 높이기 위하여 지역을 두 개로 나누어 운영위원이 편리한 시간, 장소를 선택하여 연수를 들을 수 있도록 이번 연수를 추진했다.

우선 미르초 신명희 교장이 ‘유치원?학교운영위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학교운영위원이 학교교육활동에 참여하는 바람직한 방향을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강사는 운영위원의 인식 개선 및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부모의 역할 및 아동학대예방에 대해 전달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학교공동체를 대표하는 운영위원으로서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학교 운영의 내실화에 힘써 달라”면서,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아이라는 생각을 갖고 아동학대로 피해 받는 학생이 없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 김주옥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