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항암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항암제 개발지원 평가원 심사부 합동 설명회’를 오는 6월 16일 오송생명과학단지(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항암제를 개발?연구 중인 제약사, 개발사 등을 대상으로 식약처의 집약된 심사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작용기전의 항암제, 효율적인 약물전달시스템의 항암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약사가 합성의약품 항암제와 바이오의약품 항암제 개발을 동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 점을 고려하여 의약품심사부?바이오생약심사부 합동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항암제 임상시험 통계 및 주요 보완사항 ▲항암제 정보 나눔방 소개 ▲작용기전별(세포독성, 표적, 면역 등) 항암제 개발 동향 및 허가심사 시 고려사항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등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 제약사의 항암제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의약품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 뉴스/소식→ 알려드립니다→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