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9일 명학일반산업단지 준공식을 가졌다.

세종시는 이날 오전 연동면 명학리 산단현장에서 언론을 대상으로 브리핑을 열고,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춘희 시장은 현장 브리핑에서“명학산단은 전자, 자동차부품, 특장차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을 갖춘 미래의 먹거리”라며 “산단에 기업들이 모두 입주하여 본격 가동되면 3,800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연간 2,300억 원의 생산증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시는 2012년 7월 명학일반산업단지 조성 공사를 시작하여, 3년 10개월 만에 사업을 완료하고 이날 준공식을 가졌다.

총사업비 1,782억원을 투입하여, 838,842㎡(25만4천평) 부지에 산업시설(68%), 지원시설(0.6%), 공공시설(31.4%) 등을 조성했다.

명학산단은 분양이 100% 완료되었으며, 모두 35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입주업종은 전자, 자동차 부품, 특장차, 조명기구, 화장품, 의약품 등 으로, 기존의 산단 안에 있던 삼성전기 외에 이택산업, 동양 AK코리아, 한국전자파연구소, 케이앤케이 등 우량기업이 입주하거나, 입주를 준비 중에 있다.

세종시는 명학산단 기업 유치와 관련 고용효과가 높고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을 우선 선정하였다.

자연 경관과 조화되도록 지형을 최대한 유지하였으며, 근로자의 건강과 복지를 고려하여 충분한 녹지공간을 확보하는 한편, 운동장 등 체력단련 시설도 설치하였다.

입주기업이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생산원가를 절감하도록 유도하였다.

주차장 부지에 태양광발전 설비를 설치하여, 연동면 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팜에 전기를 무료로 공급하도록 했다.

이 시장은 “세종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우수 제조업과 첨단기술, 지식정보산업 등 미래를 이끌어갈 우량 기업유치가 절실하다.”며 “명학산단은 고용효과가 크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량기업이 많아 앞으로 우리 시 경제 발전에 중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