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동안 전개될 문화도시 청주의 BI 및 슬로건을 시민의 힘으로 만든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오는 7월 6일부터 7월 20일까지 청주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민이 참여해 만드는 ‘2016 청주 문화도시 BI 및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BI 및 슬로건은 청주 문화도시사업의 비전인 ‘통(通)하는 생명문화도시’를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분야는 2개 부문으로 △‘문화도시 청주 BI’ △‘문화도시 청주 슬로건’이다.

각각 또는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출품 수는 각 부문별 최대 3개로 제한한다.

참가자격은 지역과 연령에 상관없이 청주 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위원회 심사 및 시민선호도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며 최종 수상자는 8월 첫째 주 발표된다.

BI 분야는 대상 200만원, 슬로건 부문은 대상 50만원 등 2개 부문에 걸쳐 총 47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시민 참여를 통해 개발된 BI 및 슬로건이라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청주만의 문화적 가치와 정체성을 반영한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출품작이 많이 공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문화도시재생팀 문화도시 BI·슬로건 공모전 담당자(☏043-209-1011)에 문의하거나 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진행되는 청주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며 문화망을 통한 ‘지속가능한 문화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