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상담치료 지원 및 상담활성화를 위한 전문상담(교)사(이하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신장에 힘을 쏟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Wee센터나 학교 현장 등에서 학생들의 상담을 담당하는 전문상담인력의 실질적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상담프로그램 연수를 추진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5일과 지난 1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교수인 이명우 교수가 강사로 초빙 돼, ‘상담사례의 개념화’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연수에서는 실제 진행된 상담사례를 학습하고, 배운 내용을 실제로 적용해 보면서 실효성 있는 상담능력 제고에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사는 “힘을 잃고 부정적인 격동을 겪고 있는 학생과 상담을 진행할 때 의미 있는 공감과 지지적인 분위기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이로써 전문상담인력에게 체계적인 연수 기회를 제공해 학생상담에 활용함으로써 학교상담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환 인성안전교육과장은 “최근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다방면에 상담이 필요한 실정이다”면서, “단시간의 가시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상담 전문성을 신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 김주옥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